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

영화 '서울의 봄' 일본 개봉 예정

by 민짱 맘 2024. 2. 1.

너무 기쁜 소식입니다!

언제쯤 개봉하는지 서둘러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출처 : '서울의 봄' 포스터

 

2023년도 한국 천만 관객 돌파와 함께 흥행작 리스트에 기록을 남긴 영화 서울의 봄의 내용은 한국 역사에 관심이 있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이야기입니다.

알법한 내용으로 만들어진 영화이지만 단기간 천만 관객을 찍은 영화여서인지 영화를 직접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글로벌로 확산된 한국의 영화가 미국 전문 매체 등에서 '203년 최고의 한국 영화'라고 평가될 만큼 유명해진 점,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는 한국 영화 산업성이 뿌듯할 따름입니다.

글로벌적인 관심과 함께 일본에서 상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예정일을 확인해 보았지만 아직은 미정인 상태 인걸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영화 배급사인 クロックワークス(클락 웍스)라는 곳에서 '서울의 봄' 방영권을 구입했다는 내용이 공식 트위터에 소개되고 있다는 점을 미루어 보아 2024년도 올해 안에는 일본 전국 내에 있는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クロックワークス(클락웍스) 트위터 게시물

 

일본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 

 

개봉과 동시 관람을 위하여 설렘을 갖고 평소 자주 이용하는 TOHO 시네마즈(토호 시네마, 일본의 유명 영화관)의 상영 예정작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토호시네마 홈페이지中

 

4월 이후라고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마지막이었으며, 아직 개제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는 즉, 5월 이후까지는 기다려야 한다는 뜻이겠지요. 

영화 홍보가 긴 일본인만큼 기다림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작년 연말 일시 귀국했던 주변 지인들로부터 한국에서 서울의 봄 영화 보고 왔다는 소식을 전해 들을 때면 너무 부러울 따름이었습니다. 그만큼 기대하고 있는 영화인지라 일본에서 개봉한다는 소식은 진심으로 즐거운 소식입니다.

부디 좋은 반응과 함께 한국의 역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걸작이 되길 바랍니다.